$\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놀이 활용 자기표현훈련 프로그램이 지적장애학생의 사회적 조망수용능력과 통합학급학생의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Play based Self-expression Training on Social-Perspective Taking Ability and Emotional Intelligence with Students with Intellectual Disabilities and Their Peers in Inclusive Classrooms 원문보기


황진하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초등특수교육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논 문 요 약 놀이 활용 자기표현훈련 프로그램이 지적장애학생의 사회적 조망수용능력과 통합학급학생의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황 진 하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초등특수교육전공 (지도교수 홍 성 두) 자기중심적이고 감정적인 사고를 특징으로 하는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은 바람직한 자기표현을 통해 사회적 상호작용을 하는 데에 어려움을 느낀다. 학교생활에 적응하고 성장하는 동안 타인과 올바른 관계를 맺으며 살아가기 위해서는 사회적 상호작용을 결정짓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 B S T R A C T The Effects of Play based Self-expression Training on Social-Perspective Taking Ability and Emotional Intelligence with students with Intellectual Disabilities and Their Peers in Inclusive Classrooms by Hwang Jin Ha Major in Elementary Special Education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S...

주제어

#놀이 활용 자기표현훈련 정서지능 사회적 조망수용능력 지적장애 

학위논문 정보

저자 황진하
학위수여기관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특수교육
지도교수 홍성두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101
키워드 놀이 활용 자기표현훈련 정서지능 사회적 조망수용능력 지적장애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28611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