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브루타 기법을 적용한 음악 감상 학습 : 초등학교 5학년을 대상으로
Learning Strategies for Appreciating Music through Havruta Technique : Focused on 5th Grade of Elementary School 원문보기


김현진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초등음악교육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르면 음악과는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음악을 삶 속에서 향유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전인적인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한다. 또 이를 위해 학습자를 적극적으로 음악 활동에 참여시킬 수 있는 다양한 학습 방법을 활용하도록 제안하고 있다. 그러나 음악 수업은 여전히 교사 중심의 전통적인 수업 형태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학생들이 흥미를 가지고 능동적으로 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수업 방법의 개선이 필요하다. 학습자가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수업에서 학습자의 인지 구조나 흥미 등에서 비롯되는 질문은 필수적이다. 이에 따라 하브루타 학습법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

주제어

#능동적인 학습 하브루타 음악 감상 질문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현진
학위수여기관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음악교육
지도교수 방금주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107
키워드 능동적인 학습 하브루타 음악 감상 질문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28633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