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르면 음악과는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음악을 삶 속에서 향유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전인적인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한다. 또 이를 위해 학습자를 적극적으로 음악 활동에 참여시킬 수 있는 다양한 학습 방법을 활용하도록 제안하고 있다. 그러나 음악 수업은 여전히 교사 중심의 전통적인 수업 형태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학생들이 흥미를 가지고 능동적으로 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수업 방법의 개선이 필요하다. 학습자가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수업에서 학습자의 인지 구조나 흥미 등에서 비롯되는 질문은 필수적이다. 이에 따라 하브루타 학습법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
저자 | 김현진 |
---|---|
학위수여기관 |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음악교육 |
지도교수 | 방금주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107 |
키워드 | 능동적인 학습 하브루타 음악 감상 질문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28633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