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Keller의『학습동기모형(ARCS)』을 적용한 애니메이션 교수·학습 연구
A Study on the Teaching-Learning of Animation Applying Keller's ARCS Model Of Motivation 원문보기


김윤경 (한남대학교 교육대학원 미술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학교 수업 현장에서 학습동기 유발은 학생들의 자발적인 학습 참여를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요인이다. 따라서 효율적인 교수․학습에서 학습동기 증진을 위한 구체적이고 전략적인 교수설계의 제시가 필요하다고 본다.
Keller의 ARCS 모델은 교수․학습 상황에서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키는 동기 설계 모형이다. 이 모형은 인간의 동기유발을 4가지 구성범주인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Motivation in the classroom is one of the essential factors for learners’ spontaneous participation in learning. Therefore, it is necessary to present a specific and strategic design of instruction for enhancement of learning motivation in an effective teaching-learning process.
Keller’s ARCS is...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윤경
학위수여기관 한남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미술교육전공
지도교수 이계길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44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34827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