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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배기가스로 인한 환경 문제는 한 국가의 문제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자동차는 석유 연료를 태워서 동력을 얻으며, 따라서 연소 후 배출하는 가스에는 CO(일산화탄소), NOx(질소산화물), HC(탄화수소) 등 유해 물질이 포함되어 있다. 이들은 모두 대기를 오염시키는 물질로서, 농도는 낮지만 연속적으로 다량 배출되므로 심각한 대기 오염의 원인이 된다.
배기가스에 들어있는 연소되지 않은 탄화수소와 일산화탄소는 산화시켜 물과 이산화탄소로 제거할 수 있다. 그러나 질소 산화물은 반대로 질소와 산소로 환원시켜야 한다. 이처럼 한 반응기에서 ...
저자 | 이재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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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남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화학공학과 |
지도교수 | 최정길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46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34836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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