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비자 소주 구매의사결정과 브랜드 자산에 관한 연구
A study on consumer soju purchase decision making and brand equity 원문보기


박춘기 (배재대학교 컨설팅학과 컨설팅학전공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소주 브랜드자산 구성요소 중 소비자 구매의사결정에 미치는 요인에 대한 검토와 실증분석을 통해 국내 소주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전략과제를 도출하기 위한 것으로, 선행연구조사와 문헌연구를 통해 브랜드 자산과 소비자 의사결정요인에 관한 이론적 검토를 실시하였고, 업계 자료를 통해 국내 소주산업의 동향을 파악하여 브랜드별 강점과 차별성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실증연구방법으로 설문지를 이용한 조사연구방법을 실시하였다. 설문지 연구대상으로는 소주산업에 종사하는 제조사, 유통업체 직원들과 소매점포 근무자, 그리고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설문지 구성의 타당성과 관련성을 검증하기 위하여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s intended to draw Soju brand equity component review and demonstration through the analysis of competitiveness of the domestic Soju industry and strategic challenges for factors affecting consumer purchase decisions of in Soju Buy, the leading research and literature review through was ...

주제어

#브랜드자산 구매의사결정 결정요인 브랜드인지도 지각품질 브랜드이미지 유통성과 고객유대 신뢰도 매력도 추천강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춘기
학위수여기관 배재대학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컨설팅학과 컨설팅학전공
지도교수 문창권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xii, 194 p.
키워드 브랜드자산 구매의사결정 결정요인 브랜드인지도 지각품질 브랜드이미지 유통성과 고객유대 신뢰도 매력도 추천강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35154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