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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대학 내 한국어 교육기관의 말하기 평가의 현황을 파악하고 그 가운데 말하기 평가의 내용타당도를 증진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는 것에 목적을 둔다. 한국어 교육기관이 시행하고 있는 말하기 평가는 교육과정에 따라 일정 기간 동안 가르친 내용을 학습자들이 얼마나 잘 성취했는가를 파악하기 위해 이루어지고 있으나 이에 부합하는 평가 내용을 온전하게 다루고 있다 하기 어렵다.
평가 도구가 평가의 목적에 얼마나 합당하게 설계되고 구안되었는가의 정도를 함의하는 평가의 ...
저자 | 최성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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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배재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한국어교육학과 한국어교육학전공 |
지도교수 | 지현숙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vii, 99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36246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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