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온도에 따른 EV용 영구자석 전동기의 운전 특성 연구
A Study on Driving Characteristics of Permanent Magnet Motor for EV considering Temperature 원문보기


박동진 (한밭대학교 대학원 전기공학과 전자계 해석 및 전동기 설계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논문은 전기차 구동용 모터인 200kW급의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 전동기를 모델로 선정되었다. 구동 모터가 자동차용 분야에 적용하기 위해서 고출력밀도와 소형화가 요구되지만, 소형화가 될수록 발열량이 커지게 되어 전동기 특성을 저하하거나 제어에 어려움을 준다. 이러한 비선형 특성 변화를 ...

주제어

#전자계해석 EV용 FEM IPMSM 구동모터 동기기 모터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 전동기 열해석 유한요소법 전기차 전동기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동진
학위수여기관 한밭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전기공학과 전자계 해석 및 전동기 설계
지도교수 김기찬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59
키워드 전자계해석 EV용 FEM IPMSM 구동모터 동기기 모터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 전동기 열해석 유한요소법 전기차 전동기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38209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