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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자동차 산업시장은 급격한 변동기를 겪고 있으며 이것의 가장 큰 원인은 EV/HEV의 탄생에서 비롯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과거 내연기관에서 일부 전장품의 전동화만 있었지만 현재는 차량의 구동력을 전달하거나 브레이킹시 에너지를 회수하는 기능까지 추가되고 있는 추세에 있다. 이러한 흐름은 결국 에너지 절감과 환경보호의 차원에서 발전하고 있으며 이것은 결국 자동차 산업 전반에 걸쳐 커다란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과거 자동차 시장이 본격화 되었을 때에는 환경 보호에 대한 관심이 없었고 대배기량의 내연기관을 통한 성능향상에 중점을 두는 개발이 중심이었다. 점차 오일 파동과 같은 ...
저자 | 조용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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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공학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철도시스템공학전공 |
지도교수 | 이주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vii, 89 p. |
키워드 | 철도. 도로공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38444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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