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업 서비스품질과 제품 이미지가 고객만족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 중국 토종 스마트폰 브랜드 중심으로
The effect of service quality and product image of smart phone industry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repurchase intention : focus on chinese local brands 원문보기


양연 (한양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유럽, 북미와 달리 중국은 스마트폰을 새롭게 구매할 점재 고객들이 여전히 있기 때문에 기업들이 공략해야 하는 시장이다. 그리고 중국 스마트폰 시장은 급성장하면서 중국 스마트폰 브랜드의 시장 점유율도 바르게 커지고 있다. 중국 스마트폰 시장은 2010년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으며 2016년도 기준으로 스마트폰 이용자는 약 6억 2천만 명에 이르고 있다.
이런 기업들이 원래 중국 토중 스마트폰 브랜드는 가지고 있는 '산자이(山寨)' 이미지에서 벗어나고, 저렴한 가격과 강력한 성능의 스마트폰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중국 시장에서 애플과 삼성 같은 국제적 브랜드와 경쟁한다. 따라서 많은 스마트폰 기업들은 자신들의 고객을 관리하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중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토종 스마트폰 업체의 서비스품질과 제품 이미지가 고객만족과 재구매의도에 대한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분 연구의 연구방법은 관련 선행연구품 문헌연구를 통해 연구목적에 맞는 모형을 설계하고 설문조사를 통해 자료를 수집, 분석을 실시하여 설정된 가설에 대한 검정을 수행하여 결과를 도출하는 것이다. 이에 총 5개 가설을 이용하여 중국에서 ...

주제어

#마케팅 

학위논문 정보

저자 양연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김승철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v, 57 p.
키워드 마케팅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38502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