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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이 보급된 이래로 우리는 첨단화되고 정보화된 시대에 살아가고 있다. 이제 더 이상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구분 짓고 살아가기 어렵다. 온라인은 오프라인과 마찬가지로 쇼핑, 금융, 소통, 관계 등 현실과 다름없는 생활이 가능한 경지에 이르렀다.
온라인에선 오프라인 세계에서 보다 누군가의 생각에 오염되기 쉽고, 오프라인에서 보다 더욱 공격적인 성향을 보이기 쉬우며, 집단을 이뤄 극화된 성향을 보이기 쉽다. 따라서 오프라인에서와 다르게 온라인에서 드러나는 가장 큰 특성인 익명성의 유형을 분류하여 타인의 생각에 오염되고 동조되는 현상인 사회적 동조성이 집단극화 유발에 영향을 미치는지, 그리고 분류된 익명성의 유형이 어떠한 ...
저자 | 강연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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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영학과 |
지도교수 | 임규건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vi, 71 p. |
키워드 | 소비자연구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38511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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