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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시스템이 비약적으로 발전하여 전동차에서는 자동운전 및 무인운전이 일반화 되었고 이에 따라 신호시스템에 대한 절대적인 안정성은 더욱더 절실히 요구되고 있는 실정이다.
철도차량은 도로 위를 달리는 고무차륜에 비해 낮은 마찰력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적은 추진력으로 대량수송을 달성하여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 한 반면 제동 시에는 차륜이 미끄러지는 슬라이딩 현상이 발생하고 정상적인 ...
저자 | 서창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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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공학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철도시스템공학전공 |
지도교수 | 박장현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xi, 106 p. |
키워드 | 철도. 도로공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38533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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