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고전소설 <소대성전>과 <조웅전>의 영웅 일대기 구조를 활용하여 청소년기 학습자의 올바른 자아정체성이 확립 교육 방안을 제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먼저 2011 개정 교육과정을 토대로 구현된 교과서에 나타난 자아정체성 단원의 학습목표와 학습활동을 검토하였는데 대부분의 교과서는 현대문학을 다루어 자아정체성 교육을 구성하고 있었다. 또한 현재 개정 교과서에는 영웅소설을 활용한 자아정체성 교육이 구현되지 않고 있었다.
또한 문학작품을 통해 청소년기 학습자들에게 자아정체성 교육을 효과적...
저자 | 공주영 |
---|---|
학위수여기관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교육 |
지도교수 | 조광국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116 p. |
키워드 | 고전소설 자아정체성 소대성전 조웅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40102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