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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년대 들어 세계 여러 나라에서는 카지노가 가진 부정적인 이미지에도 불구하고 외화획득, 관광객 유치, 영업장 소재의 지역 발전 등을 위해 카지노 산업을 육성하는 추세다. 문화체육관광부 카지노 통계 자료에 의하면 카지노 산업은 전체 관광 외화 수입의 7.2%에 달하며, 고용효과가 높은 관광 산업중 하나이다. 2016년 현재 내국인 카지노 1개과 외국인 전용 카지노 16개 총 17개의 영업장에서 9천명의 카지노 종사원이 근무 하고 있으며, 연 574만 명의 입장객으로부터 2조 8천억 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산업구조의 변화로 많은 종류의 기업에서 소비자와 직접 마주하는 일을 요구하는 업무가 늘어가고 있으며, 고객만족을 추구하는 서비스 기업의 경영방식에 따라 서비스 기업 종사자들은 자신의 감정이나 느낌을 숨기고 기업에서 원하는 대로 표현하도록 강요받고 있다. 카지노 산업은 타 산업에 비해 인적 자원에 대한 의존 비율이 높고, 고객과의 서비스 접점이 많으며, 이러한 서비스 접점지점에서 다양한 고객의 유형에 맞추어 고객의 요구에 호응을 하는 종업원의 태도와 행동은 기업의 매출과 이미지 에 영향을 미친다.
본 연구는 본 연구에서 독립변수인 ...
저자 | 김나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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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세종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호텔경영학과 |
지도교수 | 안윤영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76 |
키워드 | 감정노동 직무 스트레스 고객 지향성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41296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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