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제작 연구는 중앙대학교 100주년기념관 소극장 축하공연으로 2016년 가을 공연 팀의 기획을 거쳐 2016년 11월 23일 제작 발표된 연극<맥베스-고뇌, 욕망 그리고 거짓말>의 제작연구이다. 본 공연에서 필자는 뱅코우, 해설1, 마녀1, 전의까지 총 4인의 다중배역의 배우로 참여 했다. 본 공연은 윌리엄 셰익스피어 극작한 4대 비극 중 하나인 <맥베스>를 현대적으로 해체하여 고전의 현대화를 이루고자 노력했다. 이번 공연에 배우로 참여한 필자는 연습과정을 거쳐 4인의 인물분석과 성격창조를 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
본 제작 연구는 중앙대학교 100주년기념관 소극장 축하공연으로 2016년 가을 공연 팀의 기획을 거쳐 2016년 11월 23일 제작 발표된 연극<맥베스-고뇌, 욕망 그리고 거짓말>의 제작연구이다. 본 공연에서 필자는 뱅코우, 해설1, 마녀1, 전의까지 총 4인의 다중배역의 배우로 참여 했다. 본 공연은 윌리엄 셰익스피어 극작한 4대 비극 중 하나인 <맥베스>를 현대적으로 해체하여 고전의 현대화를 이루고자 노력했다. 이번 공연에 배우로 참여한 필자는 연습과정을 거쳐 4인의 인물분석과 성격창조를 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분석단계, 움직임단계, 디테일단계, 마무리단계를 통해 역할을 만들었다. 한 공연에서 여러 명의 인물을 연기하는 것에는 많은 어려운 과정이 있었지만 필자는 모방을 통한 인물의 성격창조라는 통해 본 공연의 인물들을 만들어내기 위한 중요한 과제로 삼았다. 또한 단계별로 연습을 진행하며 드러난 문제점들의 해결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첫 째로 연극<맥베스-고뇌, 욕망 그리고 거짓말>에 등장하는 인물인 뱅코우, 해설1, 마녀1, 전의의 역할을 모방을 통해 인물의 성격창조를 하는 것이다. 본 연구자는 평소에 매체를 통해 대중들에게 익숙한 유명한 배우들의 특징을 채용하여 필자만의 스타일로 바꾸어 연기 해보는 것에 큰 관심이 있다. 하지만 직접적으로 경험해보지 못한 시대의 고전극에 등장하는 인물을 어떠한 모방을 통해 인물에 채용할 것인지 고민할 요소가 되었고, 모방을 통해 인물을 창조하여 연기에 임할 때 필자 스스로가 어떤 정서를 갖게 되는지가 중요한 과제로 남았다. 두 번째로 본 공연의 연습 진행과정을 네 단계로 거치면서 인물의 성격창조가 되어가는 과정을 명확하게 제시하는 것이다. 본 공연은 원작<맥베스>에서 등장하는 인물을 최소화하여 멀티(다중배역)의 형태로 공연이 진행되기 때문에 빠른 인물변화와 정확하게 구별되는 캐릭터를 요구한다. 네 단계로 연습을 진행하며 각기 다른 인물을 정확하게 나누어 연기를 하는 것이 본 공연에 참여한 필자의 핵심과제로서 여겨진다. 본 제작연구는 2016년 11월 23일 오후 6시 30분 제작발표 된 연극<맥베스-고뇌, 욕망 그리고 거짓말>에서 배우로 참여한 필자의 인물분석과 역할창조에 관한 제작연구로 초기회의부터 연습, 리허설, 최종리허설을 거쳐 제작발표가 막을 내리기까지의 과정을 기술하고 있다.
본 제작 연구는 중앙대학교 100주년기념관 소극장 축하공연으로 2016년 가을 공연 팀의 기획을 거쳐 2016년 11월 23일 제작 발표된 연극<맥베스-고뇌, 욕망 그리고 거짓말>의 제작연구이다. 본 공연에서 필자는 뱅코우, 해설1, 마녀1, 전의까지 총 4인의 다중배역의 배우로 참여 했다. 본 공연은 윌리엄 셰익스피어 극작한 4대 비극 중 하나인 <맥베스>를 현대적으로 해체하여 고전의 현대화를 이루고자 노력했다. 이번 공연에 배우로 참여한 필자는 연습과정을 거쳐 4인의 인물분석과 성격창조를 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분석단계, 움직임단계, 디테일단계, 마무리단계를 통해 역할을 만들었다. 한 공연에서 여러 명의 인물을 연기하는 것에는 많은 어려운 과정이 있었지만 필자는 모방을 통한 인물의 성격창조라는 통해 본 공연의 인물들을 만들어내기 위한 중요한 과제로 삼았다. 또한 단계별로 연습을 진행하며 드러난 문제점들의 해결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첫 째로 연극<맥베스-고뇌, 욕망 그리고 거짓말>에 등장하는 인물인 뱅코우, 해설1, 마녀1, 전의의 역할을 모방을 통해 인물의 성격창조를 하는 것이다. 본 연구자는 평소에 매체를 통해 대중들에게 익숙한 유명한 배우들의 특징을 채용하여 필자만의 스타일로 바꾸어 연기 해보는 것에 큰 관심이 있다. 하지만 직접적으로 경험해보지 못한 시대의 고전극에 등장하는 인물을 어떠한 모방을 통해 인물에 채용할 것인지 고민할 요소가 되었고, 모방을 통해 인물을 창조하여 연기에 임할 때 필자 스스로가 어떤 정서를 갖게 되는지가 중요한 과제로 남았다. 두 번째로 본 공연의 연습 진행과정을 네 단계로 거치면서 인물의 성격창조가 되어가는 과정을 명확하게 제시하는 것이다. 본 공연은 원작<맥베스>에서 등장하는 인물을 최소화하여 멀티(다중배역)의 형태로 공연이 진행되기 때문에 빠른 인물변화와 정확하게 구별되는 캐릭터를 요구한다. 네 단계로 연습을 진행하며 각기 다른 인물을 정확하게 나누어 연기를 하는 것이 본 공연에 참여한 필자의 핵심과제로서 여겨진다. 본 제작연구는 2016년 11월 23일 오후 6시 30분 제작발표 된 연극<맥베스-고뇌, 욕망 그리고 거짓말>에서 배우로 참여한 필자의 인물분석과 역할창조에 관한 제작연구로 초기회의부터 연습, 리허설, 최종리허설을 거쳐 제작발표가 막을 내리기까지의 과정을 기술하고 있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nalyse performing is congratulatory ceremony for 100 years anniversary of Chung-Ang university in a concert hall on 23rd of November 2016. This research includes a result of performing multiple roles are Banquo, narrator 1, witch 1 and the doctor based on original c...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nalyse performing is congratulatory ceremony for 100 years anniversary of Chung-Ang university in a concert hall on 23rd of November 2016. This research includes a result of performing multiple roles are Banquo, narrator 1, witch 1 and the doctor based on original character. This performance targeted to modernise which is a tragedy by William Shakespeare. This project used 4 key steps to create and analyse main characters; evaluating characters, focusing on actions, co-ordination and finalisation. Although it needed more attention and understanding of each 4 character, this study focused on creation new character by imitating roles. Our overall approach was to address problems occurred during 4 steps of works and suggest solution for difficulties. First of all, is mixed with imitated characters of Banquo, narrator 1, witch 1 and the doctor from ‘Tragedy of Macbeth’ of William Shakespeare. This research coordinated based on the interest of learning and imitating features of well-known actor/actress. By the way, character from classic and traditional play does not allow us to find clear idea and opportunity to understand each character in depth. Second, 4 key stage of work was subject to have distinctive character compared with originals from of Shakespeare and we considered fast and clear flow of the performance required to show created multiple character. Again, to play multiple character is the key consideration of this performance and the 4 steps. This assessment included progress of directing (character analysis and creation new character), practice, pre/final rehearsal and performance on stage of announced on 6.30pm, 23rd of November 2016.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nalyse performing is congratulatory ceremony for 100 years anniversary of Chung-Ang university in a concert hall on 23rd of November 2016. This research includes a result of performing multiple roles are Banquo, narrator 1, witch 1 and the doctor based on original character. This performance targeted to modernise which is a tragedy by William Shakespeare. This project used 4 key steps to create and analyse main characters; evaluating characters, focusing on actions, co-ordination and finalisation. Although it needed more attention and understanding of each 4 character, this study focused on creation new character by imitating roles. Our overall approach was to address problems occurred during 4 steps of works and suggest solution for difficulties. First of all, is mixed with imitated characters of Banquo, narrator 1, witch 1 and the doctor from ‘Tragedy of Macbeth’ of William Shakespeare. This research coordinated based on the interest of learning and imitating features of well-known actor/actress. By the way, character from classic and traditional play does not allow us to find clear idea and opportunity to understand each character in depth. Second, 4 key stage of work was subject to have distinctive character compared with originals from of Shakespeare and we considered fast and clear flow of the performance required to show created multiple character. Again, to play multiple character is the key consideration of this performance and the 4 steps. This assessment included progress of directing (character analysis and creation new character), practice, pre/final rehearsal and performance on stage of announced on 6.30pm, 23rd of November 2016.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