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동아시아 삼국의 학교폭력 현황 및 예방대책에 관한 비교 연구 원문보기


서진원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심리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학교는 청소년 발달 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환경적 요소이다. 청소년들은 학교생활을 통해 가정에 국한되어 있던 개인적 관계가 교사 및 또래와 사회적 관계로 확장되면서, 사회적 규범을 이해하고 소속감을 얻으며 환경적, 정서적 변화를 겪게 된다. 따라서 만족스러운 학교생활은 건강하고 정상적인 일상생활을 유지하는 기능을 하며, 나아가 성인이 되어 경험하게 될 사회생활의 발판을 마련하도록 돕는다. 한국의 경우, 대부분의 청소년들이 학교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기 때문에 학교생활은 성인으로서의 삶을 준비하는 과정일 뿐 아니라, 현재의 삶의 질을 판단하는 요인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중요하다(김영길, 2012). 행복하게 보내기도 모자란 학교생활이 ...

주제어

#학교폭력 예방대책 현황 한중일 

학위논문 정보

저자 서진원
학위수여기관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상담심리교육전공
지도교수 고영건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iv, 54 p.
키워드 학교폭력 예방대책 현황 한중일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43607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