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중학교 체육교과서 내 ‘표현활동 영역’ 중에서 ‘전통표현’에 대한 연구로서, 현재 나와 있는 열한 권의 교과서에서 다루고 있는 ‘전통표현’에 관한 내용을 각각 분석 고찰하여 개선되어야 할 점을 파악하였다.
본 연구는 무용교육에 관련된 이론서 세 권과 2009개정 교육과정을 기초적 자료로 하여 기존의 관련 문헌과 선행 연구를 토대로 고찰하는 문헌 연구 방법을 사용하였다. 또한 현직 중학교 체육교사들과의 면담을 참고하였다.
본 연구를 통해 얻은 결론은 다음과 같다.
첫째, 중학교 체육교과서 내 ‘...
저자 | 김은희 |
---|---|
학위수여기관 |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무용교육전공 |
지도교수 | 장정윤 |
발행연도 | 2017 |
키워드 | 중학교 체육교과서 표현활동 전통표현 창의·인성교육 무용교육과정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44156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