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실버소비자의 스마트제품 특성 인식에 따른 래더링의 가치단계 분석
A Study on the Elderly Consumers’ HVM (Hierarchical Value Map) of Smart Product in Means-End Chain Theory and APT Laddering Method 원문보기


전옥 (동아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마케팅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기존의 정량적 연구방법과는 달리 정성적 연구방법을 통해 실버소비자의 스마트제품 선택 및 사용과 관련하여 개인적 가치형성 및 인식형성 체계를 규명해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본 연구는 총 2개의 연구가 진행되었으며, 각 연구에 대한 연구 문제는 다음과 같다. 먼저, 연구1에서는 실버소비자의 스마트제품에 대한 인식 및 가치형성 구조를 분석하고자, 높은 수준의 스마트제품(스마트폰)과 적절한 수준의 스마트 제품(폴더폰)에 대해 실버소비자가 형성하는 소비가치가 실제로 어떤 차이를 보이는지 연구 하였다. 연구2에서는 실버소비자가 스마트폰 제품에 대해 형성하는 소비가치구조는 일반소비자와 비교했을 때 어떤 가치인식 차이가 있는지 그 내재된 가치를 밝히고자 하였다.연구방법 측면에서 연구1을 수행하기 위해서 ...

주제어

#실버마케팅 스마트제품 수단-목적 사슬이론 APT래더링 가치단계도(HVM)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전옥
학위수여기관 동아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경영학과 마케팅
지도교수 윤성욱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124p
키워드 실버마케팅 스마트제품 수단-목적 사슬이론 APT래더링 가치단계도(HVM)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44156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