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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도시철도의 전체 편성에 대한 차륜 전삭상태를 호선별 통계를 통하여 분석하였고 차량 동적 특성을 실험을 통하여 확인하였다.
차륜의 통계치를 보면 전삭요인별 파악해 보면 후렌지 마로인한 전삭 시행이 71.5%로 대다수를 차지하였고 다음은 박리현상으로 삭정한 사례로 9% 직경마로로 인한 삭정이 8.5% 찰상이 7% 구르빙이 4%로 나타났다. 삭정후 mm당 평균적으로 살펴본 사용기간을 보면 5호선이 가장 짧은 23.2일을 사용하였고 다음은 7호선이 40일을 사용, 8호선이 46일, 6호선이 54.9일을 사용하였다 이는 ...
저자 | 윤석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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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서울과학기술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글로벌철도시스템학과 |
지도교수 | 임원식,허현무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iv, 49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44192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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