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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차량 차륜 등가답면구배를 고려한 최적 삭정주기에 관한 연구
A Study on Optimal Reprofiling Cycle considering the Equivalent Conicity of High-Speed Rolling Stock 원문보기


이거호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대학원 철도차량시스템공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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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륜의 등가답면구배는 차륜과 레일 접촉점의 기하학적 기울기를 말하며, 차량의 주행안정성 판별에 많이 적용되는 임계속도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
유럽철도에 있어서는 등가답면구배가 반드시 관리되어야 하는 항목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해외의 여러 운용사에서는 등가답면구배 변동추이를 분석하여 차륜의 주기적 삭정을 시행 중에 있다. 본 연구에서는 국내 고속철도차량의 차륜 등가답면구배 측정을 통한 변동추이와 대차헌팅 발생의 상관관계를 분석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equivalent conicity of the wheel refers to the geometrical inclination of the wheel and rail contact points, and has a great influence on the critical speed, which is widely used to determine driving stability of a vehicle.
In European railroads, the equivalent conicity of the wheel is recog...

주제어

#고속차량 차륜 등가답면구배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거호
학위수여기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철도차량시스템공학과
지도교수 이희성
발행연도 2020
키워드 고속차량 차륜 등가답면구배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51657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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