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의 목적은 한국어 교실 내에서 학습자의 동기 유발에 효과적인 발화를 고찰하여 효과적인 교수전략을 밝히는 데 있다. 본 연구는 교사 발화 및 학습동기 유발 관련 이론 (2장), 초급 교실 내에서 학습동기 유발 관련 교사 발화 분석 (3장), 발화 기능에 따른 동기유발 양상 분석 (4장)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3장의 분석 결과, 주의 집중 효과(A)는 176회, 관련성(R)은 60회, 자신감(C)은 152회, 만족감(S)은 164회로 나타났다. 이 네 가지 요소 중 동기유발 전략으로 주의집중(...
저자 | 김혜윤 |
---|---|
학위수여기관 |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한국어교육 |
지도교수 | 박종훈 |
발행연도 | 2017 |
키워드 | 학습동기 교사 발화 전략 한국어 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44843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