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수학과 평가 결과 분석을 통해 진단적 정보를 찾을 수 있는 방안
을 인지진단이론을 활용하여 개발하고 적용하여 그 효과성을 밝히고자 하였다.
이러한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인지진단이론을 활용한 수학과 평가도구를
개발하고 적용하여 그 효과성을 밝히는 것을 연구문제로 설정하였다.
이와 같은 연구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인지진단이론의 핵심인 Q행렬을 마련
하기 위하여 단원별 내용영역 추출방법을 구안하였다. 이와 더불어 계산, 이해,
추론, 문제해결, 의사소통 다섯 가지 인지적 행동영역을...
저자 | 김정훈 |
---|---|
학위수여기관 | 진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수학교육전공 초등수학교육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68 |
키워드 | 인지진단이론, 평가도구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47143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