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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사례 분석을 통하여 일반 공립 초등학교에 다니는 중도입국학생과 일반학생 간의 의사소통 장애 경험을 알아봄으로써 의사소통 장애를 유발하는 요인을 밝히는데 목적을 둔다. 그리고 이를 토대로 중도입국학생의 한국어 교육의 지향점을 제시하고자 한다.
본 연구의 자료 수집은 심층면담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수집된 자료는 언어적 요인, 비언어적 요인, 문화적 요인, 심리적 요인에 따라 분석하였다. 언어적 요인은 정보의 이해와 관련하여 의사소통...
저자 | 이지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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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전남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한국어교육학협동과정 |
지도교수 | 임칠성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109 |
키워드 | 중도입국학생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47353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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