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중국 은행 이용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한 서비스품질 차별화요인 및 정책적 방안 연구 원문보기


서흠 (신라대학교 일반대학원 통상경제학과 경제학 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전 세계경제가 장기적인 저성장구조하에서의 지속적인 경기침체 구도를 벗어날 수 있는 뚜렷한 출구를 찾지 못하고 있는 시점에서 기업 간의 경쟁양상도 단순한 기술로서의 경쟁이 아니라 서비스를 차별화하는 차원으로서의 경쟁으로 변화하고 있다. 그러한 변화의 물결은 은행을 포함한 금융업에서도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은행간의 경쟁은 단순한 기술적인 경쟁이 아니라 서비스의 다양화와 차별화로 이루어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은행은 동일한 수준의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동질적인 서비스의 제공은 치열한 경쟁구도속에서는 한계를 드러내게 되고 은행 상호 간의 차별화를 강화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필요성을 가지게 된다. 그렇다면 서로를 차별화시킬 수 있는 방안의 필요성은 저성장 경제구도에서는 생존의 필수요건이 되고 있다. 무엇보다 고객들이 요구하고 필요로 하는 서비스와 질적 차별화가 필요하다는 점에서 대부분의 은행들은 인식을 공유하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이러한 상황인식하에서 4가지 연구 목적을 가지고 진행되었다. 우선 은행서비스의 품질을 결정짓는 구체적인 구성요소들을 실증적으로 파악하였다. 두 번째는 은행서비스 품질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e long-term global economic downturn, the competition between companies and countries is intensifying on the assumption of the limited global market size. And the survival period of enterprises is shortening over time. In the meantime, the differentiation of technology in the competition struct...

Keyword

#통상경제학 경제학 고객만족도 서비스품질 중국은행 중국 

학위논문 정보

저자 서흠
학위수여기관 신라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통상경제학과 경제학 전공
지도교수 유영명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vi, 53장
키워드 통상경제학 경제학 고객만족도 서비스품질 중국은행 중국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47596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