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 3세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과 교사지도에 관한 질적 연구 원문보기


이경노 (안양대학교 일반대학원 교육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만3세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의 특성은 무엇이며 이와 관련 한 교사의 역할이나 지도는 어떻게 이루어지는지를 이해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와 같은 연구의 목적에 따라 다음과 같은 연구 문제를 설정하였 다. 첫째, 만3세 유아들의 친사회적 행동의 특성은 무엇인가? 둘째, 만3세 유아들의 친사회적 행동특성에 따른 교사의 지도 실제는 어떠한가? 본 연구는 경기도 S시에 소재하는 한 어린이집의 만3세 유아반 28명 의 유아와 2명의 교사를 참여대상으로 하였다. 연구 자료는 질적 연구의 문화 기술적 방법에 따라 참여관찰과 면담을 통하여 수집하였다. 연구 절차는 연구 기관 선정, 예비 연구, 본 연구 과정으로 진행되었으며 자료 의 분석과정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find out the characteristics of pro-social behaviors of three-year-old children and to explain how teachers lead the children in favor of the characteristics. To achieve the purpose, this study set up the following two research questions: what are the characteristics ...

주제어

#만3세  #유아  #친사회적  #행동  #교사지도  #질적  #연구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경노
학위수여기관 안양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교육학과
발행연도 2017
키워드 만3세, 유아, 친사회적, 행동, 교사지도, 질적, 연구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51617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