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친환경인증마크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Effect of the Eco Labeling Certification Mark upon Purchase Intention 원문보기


이영일 (창원대학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온실가스와 무분별한 환경파괴가 지구온난화와 기후변화를 초래하였다. 이것으로 인한 환경변화는 환경보호와 친환경에 대한 요구로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의식변화는 친환경제품의 소비를 촉진하는 계기가 되고 있으며, 기업들의 마케팅전략에도 변화의 물결이 일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소비자들의 친환경인증마크 인식이 고객만족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밝히기 위하여, 친환경브랜드의 브랜드충성도가 와 브랜드이미지 및 지각된 품질이 고객만족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관계를 규명하기 위한 ...

주제어

#친환경브랜드 브랜드충성도 브랜드이미지 지각된 품질 고객만족 구매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영일
학위수여기관 창원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추교완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iv, 63장
키워드 친환경브랜드 브랜드충성도 브랜드이미지 지각된 품질 고객만족 구매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51788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