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생명과학 전공 대학생들의 인식을 통해 본 고등학교 생명과학 교과 학습의 효용성 원문보기


김중렬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통합과학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에서는 그동안 생명과학 교과 학습의 효율적 교수학습 지도를 위한 많은 학습지도안 개발 등 교수자 입장의 연구에서 나아가 피학습자 입장에서 현 고등학교 생명과학Ⅰ교과 학습이 효율적으로 이뤄지고 있는지를 연구하였다. 이 연구를 위해 2009교육 개정 과정을 통해 고등학교 생명과학Ⅰ교과를 이수한 생명과학 관련 전공 4개 대학의 대학생 206명을 대상으로 리커르트 5점 척도 질문지로 설문을 진행하였다. 분석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research discusses the efficiency of the current high school ‘Life Science I’ course in the learners’ perspective through the analysis of many previously developed lesson plans and commentary from a number of different professors. In order to conduct this research, a total of 206 university stu...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중렬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통합과학교육전공
지도교수 김현미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vii, 49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53641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