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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Fan에 의한 강제 냉각 방식을 사용하는 33kW급 발전기의 열 등가회로를 구성하여 내부 온도를 예측하는 방안을 제안하였다.
전동기와 마찬가지로 발전기 역시 출력 밀도 증가에 대한 요구에 따라 발전기 내부 손실이 증가하고 이로 인해 내부 온도가 증가하게 된다. 내부 온도가 증가하게 되면 절연 파괴로 인한 권선의 소손, 회전자에 위치한 ...
저자 | 박호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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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미래자동차공학과 |
지도교수 | 홍정표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ix, 47 p. |
키워드 | 자동차공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54152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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