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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현재 자동차 산업시장에서는 자동차의 내식성 향상과 차체 경량화를 위해 자동차 차체부품의 경우 아연도금강판이 주로 사용되고 있다. 아연도금 강판의 필릿용접이나 겹치기 용접에서는 아연의 비등점이 강판의 용융점보다 낮기 때문에 아연의 폭발로 인해 스패터나 피트(pit), 블로우홀(blowhole)과 같은 용접 부 결함이 발생하기 쉽다. 용접 부 결함은 제품의 강도저하와 같은 기계적 특성을 변형시켜 심각한 내구성 문제를 야기시킨다. 기존의 용접성 평가는 일반적으로 ...
저자 | 강민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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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계공학과 |
지도교수 | 이세헌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vii, 46 p. |
키워드 | 기계공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54173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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