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드럭스토어 화장품 패키지디자인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표현 특성에 관한 연구
A study on characteristics of brand Identity expression on package design of cosmetics sold at drugstores 원문보기


이혜선 (한양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원 디자인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국내의 화장품 제조기술 발달과 제품의 인기로 화장품의 개발, 유통 시장 규모가 확대되며, 국내 소비자들 뿐만 아니라 해외 소비자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항상 새로운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욕구에 발맞춰 신규 제품의 개발이 더욱 활발해지고 있으며, 그에 발 맞추어 새로운 컨셉의 많은 브랜드들이 만들어지고 있다.
여러 브랜드가 생겨나며, 방문판매와 화장품 소매점의 판매로만 이루어지던 초기의 국내 화장품 유통 시장과는 달리 유통의 저변이 확대되어, 단일 브랜드사의 제품만을 판매하는 브랜드숍이 큰 인기를 끌었고, 홈쇼핑과 백화점의 판매량 또한 늘어났다. 스마트폰 시장의 발달로 인해 온라인과 모바일 앱 쇼핑의 형태 또한 발달 했으며, 최근에는 화장품 뿐만 아니라 건강식품, 잡화, 식품류를 하나의 공간에서 판매하고 있는 드럭스토어의 판매량이 늘고 있다.
이미 많은 제품들을 접해본 소비자들은 더욱 새로운 제품을 찾길 원하며, 그 제품을 쉽게 경험해보고 싶어 한다. 드럭스토어 유통 채널의 증가로, 매장의 수가 점차 늘어가며 매장을 어디서나 쉽게 찾아볼 수 있고, 매장 안에서 다양한 상품에 대한 경험을 할 수 있으며, 다양한 마케팅의 시도로 인해 최근 소비자들에게 가장 각광받는 화장품 유통채널이 되었다.
여러 브랜드가 입점 되는 드럭스토어에서 소비자들의 눈을 끌기란 쉽지 않다. 드럭스토어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은 이미 사용하고 있는 브랜드의 제품 구매를 선호하거나, ...

주제어

#산업디자인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혜선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디자인학과
지도교수 박규원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76 p.
키워드 산업디자인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54542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