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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고속도로에서의 교통혼잡은 교통정체를 야기하게 되고 추가적인 비용을 발생시킨다. 따라서 교통 혼잡이 일어나는 조건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 고속도로에서 차량 대수인 밀도, 차량 속도, 그리고 통과하는 차량 대수들은 서로 연관되어 있으며 각 구간마다 다른 양상을 보인다. 본 논문은 각 구간의 교통량과 속도의 관계를 이용하여 도로의 흐름이 원활하게 유지되기 위한 최적 교통량을 추정하는 것이 목적이며 최적 교통량은 정상적인 도로 환경에서 혼잡과 비혼잡 시점에서 일어난다. 5분 단위의 고속도로 교통량과 속도 자료를 이용하여 속도의 ...
저자 | 안소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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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인제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통계학과 통계학 전공 |
지도교수 | 김병수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xiii, 32 p. |
키워드 | 구분적 분위수 회귀모형 차선 수 최적 교통량 최적 속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54666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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