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스피치 교육에서의 영화 활용 수업이 학습자들의 수업태도와 스피치 능력 향상에 어느 정도의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아보고자 진행되었다. 자기 PR 시대에서 스피치 능력의 중요성은 갈수록 대두되고 있지만 스피치 교육 방식은 여전히 교수자 중심의 주입식으로 진행되어 효과적이고 실질적인 수업이 필요한 실정이다. 이를 고려하여 본 연구는 최근 영상세대의 학습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교육 수단으로 활발히 사용되고 있는 영화라는 매체를 사용하여 학습자들의 스피치 교육에 대한 학습태도와 스피치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하였다. 구체적으로 영화를 활용할 때 영화의 ...
저자 | 김초희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방송영상학과 |
지도교수 | 정세훈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iv, 51장 |
키워드 | 스피치 교육 스피치 능력 영화 활용 수업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54910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