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목적은 자아존중감 향상 프로그램이 청소년의 자아존중감과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효과를 검증하는 것이다. 본 연구에 사용된 자아존중감 향상 프로그램은 대구광역시교육청의「집단상담 프로그램 매뉴얼」에 제시된 프로그램이다. 이는 지난 2008년, 대구광역시교육청 주관 하에 대구시내 학교에 근무하는 전문상담교사들이 개발한 것으로 2012년에 개정된 프로그램이다. 연구에 참여한 대상은 경기도 소재 U여자중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인 여학생 19명이며...
저자 | 한송이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상담심리교육전공 |
지도교수 | 고영건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iii, 79장 |
키워드 | 자아존중감 학교생활적응 자아존중감 향상 프로그램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54963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