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개방형 과제는 학습자가 스스로 결과물을 만들어가야 하는 과제이며, 폐쇄형 과제는 학습자가 수행의 결과 산출해야 할 결과물이 이미 정해져 있는 과제를 말한다. 본 연구에서는 개방형 과제와 폐쇄형 과제의 특성 차이로 인해 생기는 상호작용 양상의 차이를 분석하였으며, 더 나아가 개방형 과제의 구안 방안을 찾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두 차례의 실험을 실시하였으며 그 결과, 한국어 교육에서도 선행 연구와 같은 차이를 보인다는 것을 확인하였다. 또한, 개방형 과제의 구안 방안도 제시할 수 있었다. 따라서 본 연구는 한국어 교육 현장에서 목...
저자 | 김지예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국문학과 |
지도교수 | 김정숙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v, 111 p. |
키워드 | 폐쇄형 과제 상호작용 양상 한국어 학습자 개방형 과제 의미협상 상호작용 의사소통 과제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55001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