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한국어 듣기 교육 과정에 수행 평가를 활용하여 학습자들의 수행 과정과 결과를 교실 교육에 반영하여 학습자들의 의사소통 능력이 얼마나 향상되었는지 연구하는데 목적이 있다. 한국어 듣기 교육은 대부분 교실 안에서 정제된 자료를 활용하기 때문에 실생활 환경이나 상황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 그래서 학습자들이 교육을 받은 후 실생활의 다양한 음색과 소음, 상황의 변화 그리고 교실에서 배우지 않은 단어 사용 등이 포함된 실생활에서 교육 후에도 의사사통에 어려움을 겪기도 한다. 이런 어려움을 줄이기 위해 교실 교육에 실생활 자료를 ...
저자 | 김주희 |
---|---|
학위수여기관 | 경인교육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한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이준호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vi, 97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56251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