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인터넷·모바일 기술의 발전에 따라 한국어교육에도 새 바람이 불어오고 있다. 이에 연구자는 급증하는 웹 기반 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새로운 교육 방법으로서 애플리케이션의 활용이 어느 정도 가능성을 지니는지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국어 교육용 애플리케이션을 연구 대상으로 삼았다.
이 연구에서는 특히 언어 영억 중 듣기 영역에 초점을 맞추었다. 또, 웹 기반 한국어 듣기 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여 그에 맞는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제시하였다.
Ⅰ장에서는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에 대해 밝히고, 연구의 내용 및 방법, 선행 연구 고찰 등에 대해 조사 및 정리하였다.
Ⅱ장에서는 웹 기반 한국어교육과 모발일 학습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조사 및 정리하였다.
Ⅲ장에서는 자료 수집 방법과 ...
저자 | 이진희 |
---|---|
학위수여기관 | 진주교육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한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류성기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vii, 97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94422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