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오늘날의 미술 작품은 다양한 장르로 표현되고 있으며 다양해진 미술작품을 전시하기 위해 박물관/미술관은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미술가들은 예전처럼 눈으로 보기만 하는 미술 작품에 머무르지 않고 작품을 제작할 때 관람자의 오감과의 소통을 염두에 두고 제작하기도 하며 미술관에서는 전시 기획에 오감을 활용하여 관람자들이 작품을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하기도 한다.
미술 작품에 대해 다양한 방식으로 접근하여 감상할 수 있는 방식들이 많이 대두되고 있는 반면 학교 현장에서의 감상 교육은 풍부하게 이루어지고 있지 않다. 감...
저자 | 김은진 |
---|---|
학위수여기관 |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미술교육 |
지도교수 | 안금희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79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56251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