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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S(Tunnel Advertisement System) 광고에 적용할 수 있는 뉴미디어 광고 표현 연구
Study on new media advertising expression used in TAS advertisement 원문보기


왕쉬영 (부경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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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성장을 이룬 국가의 도시라면, 대부분 지하철을 운용하고 있다. 도시경제의 측면에서 보면 지하철은 기존의 지역 개념을 모호하게 만드는 동시에, 새로운 상업지구와 사업모델의 성장을 촉진시켰고, 지하철이 가져온 거대한 인구 유동량으로 인해, 수많은 비즈니스 기회가 창출되었다. 지하철 이용객의 규모나, 규칙적인 유동량 변화는 다른 어떤 교통수단과도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이다. 만약 이러한 지하철 공간 속의 광고자원을 합리적이고 효과적으로 이용하여, “인구 유동량”을 “고객 유동량”으로 바꿀 수 있다면, 이는 상당한 경제적 이익을 가져다줄 것이고, 도시경제 활성화에도 일조하게 할 수 있을 것이다.
이에 활용할 수 있는 뉴미디어 광고는 정보화 시대의 새롭게 떠오르는 광고 형식으로 그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왕쉬영
학위수여기관 부경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산업디자인학과
지도교수 장청건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95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56473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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