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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미디어는 폭발적으로 발전에 따라 WEIBO(微博)는 중국에서 광범위에서 사용되어 사회, 사람의 생활에서 중요한 자리를 잡고 있다. WEIBO는 2009년8월부터 운영을 시작하고 2016년까지 월 활성 사용자(MAU) 는 3억명을 넘고 미래에 월 활성 사용자의 인수 계속 증가할 예측한다.
트위터와 비교하여WEIBO는 다른 사이트를 통하지 않고 사진, 동영상을 직접 올릴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사용자들의 다양한 취미에 맞춰서WEIBO는 스포츠, 경제, 관광, 문화 등 분야의 정보를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있다. 여러 특성을 가지고 있는 WEIBO는 효율적 마케팅이 된다. 관광산업을 포함된 많은 분야에서 WEIBO는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그리고 WEIBO의 잠재력을 더욱 개발하려며 WEIBO의 특성을 자세히 연구한 필요성이 있다. 본 연구는WEIBO의 특성은 한국 여행정보에 대한 지각된 신뢰성과 유용성을 통해서 중국 여행자의 방한 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고자 한다. 미래에 WEIBO의 활용과 연구에 문헌적 근거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연구결과는 WEIBO의 유대관계는 지각된 신뢰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에 WEIBO의 이용자들이 주변 친구보다 파워 블로그에 제공한 정보를 더 많이 사용하고 신뢰하기 때문에 유대관계의 중요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유대관계는 신뢰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다.
WEIBO의 동질성, 발신자의 전문성, 정보의 ...
저자 | 최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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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경희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관광학과 |
지도교수 | 윤지환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viii], 85 p. |
키워드 | 한국 여행정보 WEIBO(微博)의 특성 지각된 신뢰성 유용성 방문의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56682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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