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비자의 독특성 욕구와 가격 민감도가 소비자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희소성 메시지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강희정 (동덕여자대학교 패션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20세기 이후 경제발전과 함께 소비자들의 욕구는 점점 다양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은 획일화된 패션보다는 자신만의 이미지를 만들 수 있는 자기표현의 방식으로 패션 제품을 적극적으로 소비하고 있다. 또한 이전과는 다르게 소비자들은 가치에 중점을 두어 자신의 욕구를 보다 적극적으로 충족시키고 있으며, 이와 같은 가치소비와 함께 'P형 소비자'라는 신조어가 등장했다. 자신만의 준거 기준에 기반을 두어 소비생활을 영위하는 사람들을 일컫는 단어로, 자신에게 가치가 있는 물건이라고 생각하면 프리미엄을 붙여 더 비싼 값에 구입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으며, 자신만의 관점에 따라 열정과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에서 이슈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해당 상품을 소유함으로써 자신을 과시하고 인정받기를 원하는 소비자를 의미한다. 이러한 소비자를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ith the economic development since the 20th century, consumers' desires are becoming more and more diverse, resulting that they are actively consuming fashion products in a self - expression way to create their own images rather than unified fashion. In addition, unlike the past, consumers are more...

학위논문 정보

저자 강희정
학위수여기관 동덕여자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패션학과
지도교수 정성지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x, 63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57117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