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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내 음식배달 앱 서비스의 고객만족도 분석 및 시사점
A Study on the Customer Satisfaction about Chinese Mobile Food Delivery APP and Its Implication 원문보기


왕정 (건국대학교 대학원 국제무역학과 국제경제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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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세기 과학 기술의 발전, 특히 인터넷의 출현 및 확산과 더불어 전자 상거래가 시작되었다. 이런 배경에서 O2O패턴,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 로 혹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라는 새로운 소비형태가 탄생하였으며 2010년부터 이런 소비형태가 중국에 도입되었다. 그 후 모바일 사용률 증가에 따라 모바일을 통한 일상적 생활이 보편화 되면서 모바일 앱(어플 리케이션)도 지속적으로 다양하게 개발되었다. 그 중 음식배달 앱은 인간 의 생활 리듬 속도가 빨라야 하는 현대 사회에서 의식주 활동 중 가장 원 초적이라 볼 수 있는 식사문제에 관해 편리한 선택권을 제공해 줄 수 있 어 현재 중국내에서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모바일의 보급에 따라 음식배달 앱의 사용자 규모가 계속 커지고 있는 가운데, 중국내 음식배달 앱 업체들은 치열한 시장 경쟁 속에서, 발전 하는 동시에 잠재적인 장애물과도 맞서야 한다. 따라서, 음식배달 앱이 더 긍정적인 방향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만족이 중요하게 다 뤄져야 한다. 중국에서 종전 O2O패턴의 연구는 사업형식에 대한 연구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隨著21世紀科學技術的發展,特別是互聯網的出現與普及,電子商務正式開始發展起來。在這種背景之下,一種新型的 O2O模式——“線上消費,線下體驗”開始出現並在2010年投入到了中國市場。同時,隨著移動電子商品使用率的增加,各式各樣的移動端軟體被開發出來並快速的發展了起來。 其中,外賣軟體因為在人們越來越快的生活節奏下,幫助人們解決了衣食住行中最基本的“食”問題,在中國得到了快速的發展。
移動電子商品的普及,外賣軟體使用者的規模也會越來越大。中國外賣軟體業在激烈的市場競爭中發展的同時,也存在著許多潛在的問題與障礙。所以,...

주제어

#O2O패턴 음식배달 앱 앱 서비스 고객만족도 사용자 특성 

학위논문 정보

저자 왕정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국제무역학과 국제경제
지도교수 조현준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107
키워드 O2O패턴 음식배달 앱 앱 서비스 고객만족도 사용자 특성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57213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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