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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오늘날 정부가 제공하는 다양한 행정서비스는 일선관료제를 거쳐서 제공되며, 이에 따라 일선관료제를 대상으로 한 혁신의 중요성이 논의되고 있다. 국민은 대민행정 및 민원행정과 같은 일선관료가 제공하는 행정서비스를 통해서 정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인식하는 경향이 강하며, 동시에 이를 통해 정부에 대한 신뢰 정도를 결정하기도 한다. 이러한 점에서, 본 연구는 일선관료제를 대상으로 한 최근의 혁신사례인 책임읍면동제도의 도입에 따라 이루어진 남양주시의 일선관료제 혁신인 행정서비스센터의 도입이 실제 시민의 행정서비스에 대한 만족에 영향을 미쳤...
저자 | 박승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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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건국대학교 행정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정책·공공경영학과 |
지도교수 | 권용수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vi, 52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57223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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