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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도시철도 곡선부 매개변수 해석을 통한 마모한계치 분석
The Parametrics study for Wear limit value of Curve section on Urban rail 원문보기


임형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철도건설공학과 철도건설전공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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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국내・외 레일마모에 의한 교환기준 조사하였으며, 차륜/레일 접촉 및 마모 메커니즘, 주행안정성평가이론(탈선계수, 윤중감소율, 궤간확대), 곡선부 설정 관련기준 , 국내․외 곡선부 레일유지관리 기준 및 선로 성능시험 기준에 대해서 정리하였다.
현장측정에서는 국내 도시철도 STEDEF궤도구조에 대하여 곡선현황 및 연간 마모진전량 분석을 통하여 곡선반경별 대상선로를 선정하였으며, 주행안정성평가 방법을 통하여 측정대상구간의 궤도상태를 평가하였다. 또한, 장기 레일마모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paper, we investigated the replacement criteria by domestic and foreign rail wear. The criteria of wheel / rail contact and wear mechanism, driving stability evaluation theory (derailment factor, reduction rate of gauge, gauge enlargement) Management standards and line performance test stand...

주제어

#도시철도 레일마모한계치 차량/궤도 상호작용해석 곡선부 주행안정성평가 

학위논문 정보

저자 임형준
학위수여기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철도건설공학과 철도건설전공
지도교수 박용걸,강윤석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130
키워드 도시철도 레일마모한계치 차량/궤도 상호작용해석 곡선부 주행안정성평가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57389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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