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목적은 지적장애학생들의 플로어볼 활동이 정서·행동 및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는 것이다. 본 연구대상은 U광역시 S중학교에 재학 중인 지적장애학생 7명으로 선정하였다. 플로어볼 프로그램은 12주 동안 매주 3회 총 36회기로 45분씩 지적장애학생들에게 적용하였다. 본 연구에서 사용된 측정도구는 정서·행동 검사는 CBCL 6-18, 사회성 검사는 KNISE-SAB의 사회성 적응행동 검사지를 사용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SPSS Windows 23 통계패키지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분석하였다. 사전사후 검사를 통한 피검자들의 변화를 알아보기 위해서 ...
저자 | 조현민 |
---|---|
학위수여기관 |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체육교육전공 |
지도교수 | 하형주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vii, 72장 |
키워드 | 지적장애 뉴스포츠 프로어볼 정서·행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57519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