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피아노듀오중심 음악치료프로그램이 장애·비장애아동의 형제관계 및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본 연구의 대상은 만 18세 미만의 발달장애판정을 받은 아동과 비장애아동으로 구성된 형제 3쌍으로 선정하였다. 피아노듀오중심 음악치료프로그램을 시행 전 비장애아동이 지각한 형제관계와 어머니가 지각한 형제관계 사전검사를 실시하였다. 단일집단으로 2017년 1월 7일부터 2017년 4월 8일까지 주 1회 총 12회기씩, 한 회기 당 40분씩 진행하였다. 피아노듀오중심 음악치료프로그램 이후 비장애아동이 지각한 형제관계와 어머니가 지각한 형제관계 사후검사를 실시하였다. 또한 장애·비장애아동의 상호작용 변화를 연구자와 음악치료를 전공한 관찰자가 ...
저자 | 조은별 |
---|---|
학위수여기관 | 명지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음악치료학과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ⅶ, 99 p. |
키워드 | 음악치료 피아노듀오 장애-비장애아동의 형제관계 장애-비장애아동의 상호작용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57539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