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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복합형 항공기는 회전익 항공기와 고정익 항공기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는 항공기이다. 회전익 항공기의 경우 수직으로 이착륙할 수 있어 활주로 확보가 어려운 환경과 정비되지 않은 지면환경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지만, 로터의 회전 속도, 전진 속도간의 관계로 인해 전진 속도가 일정 속도 이상 빨라질 수 없다. 고정익 항공기의 경우 고속의 비행이 가능하지만 이착륙 시 활주로가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다. 두 종류의 항공기의 장점을 결합시키고, 단점을 개선시킨 무인 복합형 항공기의 경우 수직이착륙이 가능하면서 고속으로 장거리 비행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졌다. 이러한 복합형 항공기에는 팁제트, 틸트로터, ...
저자 | 조하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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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전북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항공우주공학과 |
지도교수 | 최성만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vii, 79 p. |
키워드 | 덕티드팬 무인항공기 성능해석 개념설계 터보샤프트엔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57570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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