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덕티드팬 무인항공기 추진장치의 성능해석 및 개념설계
Performance Analysis and Conceptual Design of the Propulsion System for the Unmanned Ducted-Fan Aircraft 원문보기


조하나 (전북대학교 일반대학원 항공우주공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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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합형 항공기는 회전익 항공기와 고정익 항공기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는 항공기이다. 회전익 항공기의 경우 수직으로 이착륙할 수 있어 활주로 확보가 어려운 환경과 정비되지 않은 지면환경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지만, 로터의 회전 속도, 전진 속도간의 관계로 인해 전진 속도가 일정 속도 이상 빨라질 수 없다. 고정익 항공기의 경우 고속의 비행이 가능하지만 이착륙 시 활주로가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다. 두 종류의 항공기의 장점을 결합시키고, 단점을 개선시킨 무인 복합형 항공기의 경우 수직이착륙이 가능하면서 고속으로 장거리 비행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졌다. 이러한 복합형 항공기에는 팁제트, 틸트로터, ...

주제어

#덕티드팬 무인항공기 성능해석 개념설계 터보샤프트엔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조하나
학위수여기관 전북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항공우주공학과
지도교수 최성만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vii, 79 p.
키워드 덕티드팬 무인항공기 성능해석 개념설계 터보샤프트엔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57570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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