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현대사회는 수많은 이미지가 매일같이 생산되고 소비되며 재창조된다. 다양한 매체를 거쳐 수많은 이미지가 전달되는 과정에서 정보는 변형되거나 왜곡, 조작된다. 또한, 현대사회는 무수히 많은 시각 정보를 선택하고 활용하며 비판적으로 수용할 수 있는 시각적 해독력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미술교육은 현시대의 문화적, 교육적 요구를 반영하여 학습자에게 필요한 시각 정보 인식능력과 다양한 세계문화를 이해하는 문화적 소양 능력을 길러주어야 한다.
본 연구는 정보의 변형과 왜곡, 조작 등을 예술적으로 활용할 방안으로 패러디를 활용한 미술...
저자 | 조윤정 |
---|---|
학위수여기관 | 성신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미술교육전공) |
지도교수 | 박영근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ix, 74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57625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