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명화 패러디를 활용한 미술 교육 지도 방안 연구 : 고등학교 중심으로
A study on teaching method of art education using artistic parody : focused on high school 원문보기


조윤정 (성신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미술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현대사회는 수많은 이미지가 매일같이 생산되고 소비되며 재창조된다. 다양한 매체를 거쳐 수많은 이미지가 전달되는 과정에서 정보는 변형되거나 왜곡, 조작된다. 또한, 현대사회는 무수히 많은 시각 정보를 선택하고 활용하며 비판적으로 수용할 수 있는 시각적 해독력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미술교육은 현시대의 문화적, 교육적 요구를 반영하여 학습자에게 필요한 시각 정보 인식능력과 다양한 세계문화를 이해하는 문화적 소양 능력을 길러주어야 한다.
본 연구는 정보의 변형과 왜곡, 조작 등을 예술적으로 활용할 방안으로 패러디를 활용한 미술...

학위논문 정보

저자 조윤정
학위수여기관 성신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미술교육전공)
지도교수 박영근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ix, 74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57625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