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댓글이 소비자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정영욱 (중앙대학교 산업·창업경영대학원 유통산업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오늘날 일상생활 가운데 인터넷과 모바일(스마트폰, 태블릿 PC)은 생활방식과 생각을 바꾸고 있다. 인터넷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으로 스마트기기 사용자가 늘어나고 그에 따른 정보 전달이나 정보 탐색, 다른 사람들 간에 소통은 속도가 매우 빨라졌으며, 전 세계의 걸쳐서 광범위하게 넓어 졌다. 이러한 상황에서 소비자는 인터넷을 통해 자기 자신의 구매 경험을 다른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싶어 한다.
본 연구는 온라인 쇼핑몰에서의 댓글이 소비자들의 구매의사를 결정하는 데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에 따라, 본 연구에서는 온라인 쇼핑몰에서의 댓글의 충분성, 방향성, 신뢰성, 유사성이 댓글의 수용도와 댓글의 수용도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oday, Internet and mobile (smartphone & tablet PC) used in everyday life are changing a way of lifeand a way of thinking. With establishment of Internet network infrastructure, smart device users have been increased, which has accelerated the speed of delivery and search of information and communic...

주제어

#댓글 수용도 구매후기 구매의도 Comments the degree of acceptance comments after purchase and purchase intention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정영욱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산업·창업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유통산업전공
지도교수 이정희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v, 90 p.
키워드 댓글 수용도 구매후기 구매의도 Comments the degree of acceptance comments after purchase and purchase intention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57722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