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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동영상 인스트림 광고 유형별 광고회피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 연구 : 유튜브 이용자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하효정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신문방송학과 광고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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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최근 동영상 콘텐츠 중심의 광고 집행률과 함께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온라인 동영상 광고 환경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4대 매스미디어의 광고회피 연구 대비 다소 적은 수준으로 연구되어 온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매체 이용자들의 광고 유형간 인지적 광고회피 수준, 그리고 이러한 광고 유형 별 인지적 광고회피 수준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들을 연구하였다.
연구 결과, 이용자들은 건너뛸 수 있는 온라인 동영상 인스트림 광고 대비 건너뛸 수 없는 온라인 동영상 인스트림 광고에 더 높은 인지적 광고회피 수준을 나타내고 있었다. 또한 두 가지 광고 유형 간 인지적 광고회피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에 대한 분석 결과, 건너뛸 수 있는 동영상 광고 유형은 편의성과 관련한 동영상 매체 이용 동기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focuses on users’ cognitive avoidance on advertisement amongst different types of online streaming advertisements that had been studied as media with less cognitive avoidance compared to the four main mass media, and the factors that affect on the level of cognitive avoidance by each type...

주제어

#온라인 동영상 광고 광고회피 인지적 회피 이용 동기 지각된 침입성 

학위논문 정보

저자 하효정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신문방송학과 광고전공
지도교수 김정현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iv, 81 p.
키워드 온라인 동영상 광고 광고회피 인지적 회피 이용 동기 지각된 침입성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57724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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