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Dictoshadowing이 듣기 능력 및 정의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 -한국어 중급 학습자를 대상으로- 원문보기


박미향 (경희대학교 대학원 국제한국언어문화학과 국내석사)

초록

지금까지 딕토글로스 혹은 섀도잉의 장점을 강화하거나 단점을 보완하여 보다 완성된 교수 방법을 연구한 선행연구들이 있었으나 한국어 교육에서 딕토글로스와 섀도잉 두 가지 방법을 상호 보완한 딕토섀도잉 모형의 효과를 살펴본 연구는 없는 실정이다. 이에 본 연구는 딕토섀도잉 제안을 통해 딕토섀도잉이 한국어 중급 학습자의 듣기 능력과 정의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 딕토글로스 및 섀도잉과의 비교를 통해 한국어 교육적 관점에서의 의미를 알아보고자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러한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연구 문제를 설정하였...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미향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국제한국언어문화학과
지도교수 김영주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viii, 116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57831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